자동차 시승기

2023 링컨 에비에이터 시승기 '풍요로움을 보여주마'

DJ CAR 2023. 11. 16. 09:52
반응형

이전까지 SUV의 역할은 험한 도로에서 주행 능력이 뛰어나 각종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차량이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점점 SUV에서도 주행 자체가 스포티한 차량들고 생기는 반면, 일반적인 도로에서 뛰어난 승차감을 가진 차량들 역시 많아지기 시작했죠.

 

 

요즘은 너도나도 SUV에도 스포츠성을 강조하다보니 새로나온 SUV들을 타보면 단단한 느낌이 좋지만 장거리를 이동할 때 다소 부담스러운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 때에는 언제든 여유롭고 편안한 SUV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장거리 여행이라도 피로감이 덜할텐데요.

오늘은 자동차 블로거 선배님이신 M군형과 어쩌면 상당히 편안한 차량이지만 남들에게 잘 알려져있지 않은 마치 숨은 진주와도 같은 차량과 함께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링컨 에비에이터의 다양한 혜택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 링컨 에비에이터 블랙 레이블

V6 3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외장 컬러: 인피니트 블랙

실내 컬러: 플라이트 테마

최고 출력: 405마력

최대 토크: 57.7kg.m

공인 연비: 8.1km

판매 가격: 10,755만원(블랙 레이블 기준)

 

 

실제로 링컨 에비에이터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준대형급 SUV로 2.4톤에 가까운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감이 있는 차체를 가진만큼 성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역시 계실 것 같은데요.

에비에이터의 장착된 3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은 무척이나 여유로우면서 가속 페달을 약간만 깊게 밟아도 파워풀한 엔진음과 함께 치고 나가는 느낌이 매력적이죠.

 

 

고급이라는 단어는 사람들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고급스럽다고 느껴지는 것을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바로 소재 부분에서 고급 SUV라고 할 수 있을지 먼저 저에게 물어보신다면 저는 에비에이터에 적용된 소재들이 정말 고급스럽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눈에 보이는 부분부터 가죽의 냄새, 그리고 질감까지... 심지어는 시트 자체도 고급감은 물론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자세를 조절할 수 있을 정도로 편안함을 줘서 놀라움이 가득했죠.

 

 

고급 SUV라고 한다면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언급하고 하는데요.

그렇기 위해서는 대체적으로 많은 브랜드들이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실제로 에비에이터는 에어 서스펜션이 가장 기본 모델인 리저브 트림부터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방지턱을 넘을 때 에어 서스펜션이 가진 유연한 느낌을 시종일관 느낄 수 있으며, 여유로운 일상에 걸맞는 승차감을 가지고 있더군요.

 

 

 

 

시승 차량의 경우, 2열에 독립식 시트가 적용된 블랙 레이블 트림인데요.

이전에 7인승인 리저브와 6인승인 블랙 레이블을 모두 타본 결과 패밀리 SUV를 원한다면 에비에이터는 블랙 레이블이 더 좋은 것 같네요.

독립식 시트가 전해주는 심리적인 안정감은 물론 앉아있을 때 차량의 디자인처럼 무척 여유롭습니다.

 

 

요즘 SUV를 볼때 골프백 몇개가 들어가는지에 따라 호감도가 갈리는 경우도 역시 있는데요.

에비에이터의 경우 만약 4명이서 한 차량으로 골프 라운딩을 간다면 3열을 접어 골프백 4개는 물론이고 보스턴백까지 추가적으로 적재해도 남을 것 같아 적재 공간에 대한 부담감은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2023년, 포드링컨은 전라인업이 가격 인상 정책에 따라 에비에이터 역시 출시 초 대비 높은 폭으로 가격이 인상되었는데요.

그러나, 현재 에비에이터의 경우 기본적인 가격 할인은 물론이고 60개월 무이자 할부등 많은 구매 혜택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이었으면 선뜻 추천드리기가 어려웠지만 2023년 하반기 기준으로 상당히 구입하기 좋은 시기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24년 1월부터 신차로 구입하는 8000만원 이상의 법인 승용차는 모두 연두색 번호판을 달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에비에이터 역시 2024년 1월 1일부터 구입을 하시는 분들 역시 연두색 번호판을 장착하게 될 수 밖에 없죠.

또한 머지 않아 부분변경 모델이 등장하면서 가격이 소폭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지금이 구매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포드의 고급브랜드인 링컨.

링컨은 기본적으로 전국구 출고가 가능한 분은 물론이고 판매 경력이 탄탄한 분에게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왕이면 판매왕까지 달성한 분에게 구매한다면 더욱 좋은 품질의 차량은 물론 서비스까지 잘 해줄 것입니다.

클릭시 바로 통화로 연결됩니다.

 

 

보고 계시는 링컨 에비에이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2020년 판매왕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박승섭 팀장에게 연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DJ의 자동차 이야기 글을 보고 연락드립니다 먼저 이렇게 말씀한다면 기본적인 혜택은 물론이고 추가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에비에이터를 만나보실 수 있을겁니다.

 

 

에비에이터가 국내에 출시된지 어느덧 4년에 가까워졌습니다.

이전부터 에비에이터는 정말 오디오 하나만 믿고 사도 될 정도의 놀라운 강점을 가지고 있었전 차량이었는데요.

실제로 타보니 오디오는 물론이고 여유롭게 나가는 이 느낌, 그리고 에어 서스펜션이 전해주는 고급스러운 승차감 역시 매력적인 것을 이번에 확인할 수 있었죠.

비록 출시 초창기 대비 가격이 많이 상승했지만 여전히 에비에이터만의 매력은 충분하다고 저는 생각되네요.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링컨 평택전시장으로부터 시승 차량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