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신차 위주 리뷰가 제일 많지만 이전부터 원했던 차량을 타보는 것 역시 선호하는 편인데요.
이번에 경험한 차량은 신차라고 하기엔 시간이 꽤 흘렀지만 타보고 나니 이전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매력을 찾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동차에서 디자인이라는 것은 언제나 상대적이지만 한눈에 봐도 정말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한다면 그것은 정말 성공한 디자인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죠.
오늘 만나보실 차량은 곧 부분변경 모델이 나올 레인지로버 벨라입니다.
2023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P400 R-다이나믹 HSE
I6 3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외장 컬러: 후지 화이트
실내 컬러: 캐러웨이/ 에보니 인테리어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kg.m
가속 성능: 5.5초
공인 연비: 8.9km
시작 가격: 11,930만원부터(P400 R-다이나믹 HSE 기준)
시승 차량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벨라중에 유일하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는 P400 모델인데요.
확실히 넉넉한 힘을 가진만큼 운전하는데 있어서 풍요로운 가속력을 가지고 있었고 고급스러운 승차감 역시 운전하는데 있어서 편안하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실제로 이 가속감을 비유한다면 스타벅스의 돌체 라떼를 그란데 사이즈로 마신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엔진의 느낌이 무척 여유로웠죠.
항상 레인지로버 벨라하면 잔고장이라는 꼬리표가 뒤를 따라다니기 마련인데요.
제가 시승한 차량은 부분변경 모델이 아니지만 2017년에 출시된 초기형 모델과 비교해보면 꽤나 많은 부분들이 바뀌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2021년부터 벨라는 디젤 모델은 모두 사라지고 가솔린 엔진만 남게되었으며, LG와 협업한 PIVI Pro 인포테인먼트가 들어가면서 고장률이 획기적으로 줄었죠.
이번 시승 일정에도 역시 안양에서 화성까지 연비 측정을 했는데요.
마사지와 통풍 시트를 모두 작동하고 내부 온도는 22도로 유지한 채 시내와 국도로만 다녔습니다.
운전중에 또 다른 레인지로버 벨라를 만나게 되어 무척이나 반갑더라고요.
안양에서 출발해 화성에 도착했을 때의 연비는 환산하여 약 10.5km를 기록했습니다.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에 2.2톤이 육박하는 차체임에도 공인 연비 8.9km를 넘어서는 수치가 나와서 놀라웠죠.
화성에서 다시 안양까지 돌아왔을 때의 연비는 다소 상승한 약 11.2km를 기록했습니다.
두 기록 모두 ISG를 작동시키지 않은 상황에서 신호 대기 때문에 서있는 경우도 많았음에도 이러한 연비가 나와 확실히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받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죠.
레인지로버 벨라와 함께 1박 2일동안 아스팔트 도로부터 비포장 도로까지 모두 다녀왔는데요.
사실 많은 분들이 레인지로버 벨라는 랜드로버의 가문이 맞을까 의심했지만 실제로 직접 운전해보면 P400에만 적용되는 에어 서스펜션 덕분에 고급스러운 승차감은 물론이고 파워풀한 가속 성능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나 저는 1500RPM에서 3000RPM 사이에서 들리는 엔진 사운드가 무척이나 매력적으로 다가오더라구요.
현재 2023년형 레인지로버 벨라는 즉시 출고가 가능한 모델이 소량 남았는데 P400은 곧 모두 판매 예정이라 추가적으로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P250 역시 수량이 얼마남지 않았고 2024년형은 현재보다 가격 인상을 예고한만큼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면 현재 벨라가 더욱 매력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레인지로버 벨라를 현재까지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은 바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때문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2023년 말, 혹은 2024년 초에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함께 출시 예정인만큼 출시 시기가 얼마 남지 않은듯 합니다.
원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은 기본적으로 완속 충전만 지원을 했는데요.
레인지로버 벨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다른 모델들과 다르게 급속 충전 역시 가능한만큼 그동안 충전 시간이 오래 걸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하는데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추후 출시되는 레인지로버 벨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차는 신차가 최고라는 말이 있지만 연식변경이 되면 상품성이 좋아지면서 보통 차량의 가격이 다소 상승하기 때문에 기존 대비 가성비라는 부분에서 기존 대비 약점으로 작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기존 내연기관 모델을 보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기존 대비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2023년형 모델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원한다면 기다렸다가 2024년형을 구매하시는게 제일 현명할 듯 합니다.
랜드로버는 고급 SUV라는 장르를 이전부터 개측한 브랜드입니다.
대부분의 차량들이 고가인만큼 구매하는데 있어서 순간의 할인의 유혹보다 차량 한대를 구매해도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꼼꼼히 책임져줄 수 있는 영업사원을 만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모델들을 판매한 이력은 물론이고 랜드로버라는 브랜드에서 오랫동안 근무하고 현재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분에게 구매하는게 가장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죠.
보고 계시는 마지막 물량의 레인지로버 벨라가 관심있거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궁금하다면 강현석 팀장에게 연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DJ의 자동차 이야기 글을 보고 연락드립니다 먼저 이렇게 말씀한다면 현재 벨라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이 제공된다고 하니 구매할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시승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랜드로버 평촌 전시장으로부터 시승 차량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자동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기 '연비 최강자' (0) | 2023.11.12 |
---|---|
현대 아이오닉 5 N 시승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알던 전기차다' (0) | 2023.11.05 |
아우디 e트론 특별 할인 프로모션 정보와 주의사항 (1) | 2023.11.01 |
현대 아반떼 N 시승기 '국산 펀카의 클라쓰' (1) | 2023.10.28 |
기아 레이 EV 시승기 '전기차는 혁신이다' (3) | 2023.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