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경기

BMW 523d MSP 리뷰 '이 기회는 흔치 않다'

DJ CAR 2023. 8. 11. 17:03
반응형

8세대 5시리즈가 국내에 10월경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행 7세대 5시리즈를 작별해야할 시간이 어느덧 다가온듯 하네요.

 

 

하지만 너무 슬퍼할 이유는 없는게 새로운 모델에서도 현행 모델의 파워트레인을 일부 유지하는 차량이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만나보실 모델은 제가 정말 많은 이야기를 한 5시리즈지만 조금 독특한 네이밍을 가진 523d MSP 모델입니다.

 

 

523d라는 이 네이밍이 많이 어색하실 수도 있을 분들에게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이 차량은 그동안 수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수입차라는 타이틀을 가진 '520d' 모델의 실질적인 후계자입니다.

기존 4기통 2리터 디젤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하여 기존 대비 조금 더 발전한 디젤 모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정말 볼때마다 감탄의 연속입니다.

앞으로 나올 신형이 과연 이때만의 멋스러움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될 정도로 감히 완벽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싶더군요.

 

 

 

아, 참고로 523d에는 레이저 라이트가 아닌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헤드램프를 자세히 보면 레이저 라이트인지 LED 라이트인지 써있기도 하고 파란색 눈을 보면 한번에 레이저 라이트라는 것을 캐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굿이어 이글 F1 타이어가 장착된 18인치 더블 스포크 휠은 520i MSP 모델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소비자들이 대체적으로 530i MSP 휠에 익숙한만큼 이 디자인을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소비자분들에게 맡겨보겠습니다.

 

 

 

 

어느덧 7세대 모델이 세상에 등장한지 6년차가 되었지만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아직까지 멋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까지 저는 5시리즈에 큰 관심이 없었지만 볼때마다 '어라? 나온지 꽤 된걸로 알고 있는데 아직도 이쁜데?'라고 저도 모르게 자연스레 이런 말이 튀어나올 정도죠.

 

 

 

 

특히나 저는 현행 G30 5시리즈 디자인의 완성은 뒷모습이라고 이야기할만큼 멋스러운 이미지를 마음껏 자랑하고 있습니다.

균형감이 잘잡힌듯한 램프부터 사다리꼴 모양의 듀얼 머플러까지...

 

 

 

특히나 L자 모양의 LED 리어라이트는 사람들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저는 항상 이상적인 페이스리프트의 대표적인 예를 꼽는다면 항상 언급하는 차가 바로 이 5시리즈입니다.

부분변경 모델에 과하게 바꾼 디자인이 들어간다면 차칫 페이스리프트라는 단어가 모호해지겠지만 적당히 같은 모양에 약간 수정한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느낀다는게 이러한 모습인 것 같네요.

 

 

 

 

사실 실내 디자인은 충분히 눈에 익어서 올드한 모습까지 보인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익숙해진만큼 장점또한 존재하는데요.

 

 

 

 

특히나 신차를 구매할때마다 버튼에 익숙해지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5시리즈의 경우 현행 모델을 구매한다면 많이 익숙해진 상태기 때문에 특별한 적응이 필요없다는 장점을 갖습니다.

제가 5시리즈를 처음 시승했을 때 크게 헤매지 않았던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이죠.

 

 

 

뒷자리의 경우 넓다고 보기에는 어렵지만 어느정도 탈만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자녀들이나 누군가 뒤에 태워야하는 상황에서 5시리즈는 언제나 기본 그 이상을 해줄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523d는 2리터 싱글터보 디젤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190마력이라는 최고 출력과 40.8kg.m라는 최대 토크 수치를 가집니다.

공인 연비는 리터당 15.6km로 알려져 있는데 중간중간 주행거리가 늘어나는 기적도 자주 볼 수 있죠.

 

 

 

제가 523d 모델을 직접 경험한 내용을 언급하자면 연료가 불필요한 경우 엔진을 알아서 끄니까 연료는 연료대로 줄고 진동과 소음또한 대폭 줄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평소에 가속 페달을 밟거나 정속 주행을 하는 모든 상황에서도 4기통 디젤치고 이정도로 조용한 차량은 많지 않더라고요.

 

 

 

 

다만, 알고 계셔야할 부분은 정차시에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그리 달가워하지 않는 소비자분들에게 필요한 ISG off 버튼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은 알고 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또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어색함이 있었기에 말씀드리는거죠.

 

 

현재 523d의 경우 7210만원이라는 시작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륜구동 모델인 523d xDrive까지 간다면 8천만원대의 가격까지 올라가게 되죠.

 

 

그러나 이제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기까지 정말 2달도 안남은 시점이라 자연스레 이 차량을 구매한다면 많은 혜택들이 주어진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할겁니다.

프로모션은 물론 상담만 해도 우산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클릭시 바로 통화로 연결됩니다.

 

혹시라도 523d뿐만 아니라 현행 5시리즈 모델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김경철 대리에게 연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J의 자동차 이야기 글을 보고 연락드린다고 하면 더욱 좋은 합리적인 조건으로 이 차량을 빠르고 쉽게 만나볼 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김경철 대리는 현재 이 5시리즈의 오너이기도 한데요.

5시리즈에 대한 실오너 입장에서 이야기해줄 수 있는 흔치 않은 세일즈는 김경철 대리가 유일할겁니다.

 

 

 

 

현행 5시리즈는 이른바 정말 신차로써 얼마남지 않은 모델입니다.

다들 신형을 기다리고 계실텐데 지금 당장 차량이 필요하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 모델을 구입하는 것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현행 모델또한 디자인이라는 부분에서 빠지지 않고,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즐비해있기에 원하는 입맛대로 고를 수 있어서 선택지 또한 높기 때문일겁니다.

앞으로 8세대 5시리즈에서는 M550i처럼 하극상 8기통 모델을 보기에 쉽지 않겠지만 i5와 같은 전동화 모델이 대기중이기 때문에 기대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진, 글: DJ

 

 

 

 

본 포스팅은 차량을 직접 촬영하여 솔직한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