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경기

미니 일렉트릭 리뷰 '곧 더 좋아질거야'

DJ CAR 2023. 9. 6. 16:28
반응형

하루가 지날수록 전기차가 많아졌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는 요즘인데요.

많이 판매되는만큼 다양한 모델들이 대한민국 시장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오늘 만나보실 모델은 어쩌면 우리가 알던 전기차의 느낌과는 사뭇다른 분위기를 전해주는 녀석인데요.

미니 일렉트릭이 이제 4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현행 모델을 다시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미니 일렉트릭에 대한 각종 혜택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 미니 해치백 쿠퍼 SE 일렉트릭

32.6kWh 리튬이온 배터리

외장 컬러: 미드나잇 블랙 2

실내 컬러: 피아노 블랙

최고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 27.5kg.m

주행 거리: 159km

가속 성능: 7.3초

공식 가격: 5,210만원부터

 

 

 

 

현행 3세대 모델이 사실상 미니의 첫 전기차였는데 4세대 모델이 공개되면서 2024년 봄부터 새로운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행 입항 모델은 2023년 9월이 마지막이라고 하네요.

 

 

 

 

아쉽게도 미니 일렉트릭은 제가 직접 운전해보지는 못하고 옆자리에서 동승만 해보았는데요.

기존 내연기관 모델인 미니 해치백 모델과 같은 크기를 가졌지만 느낌 자체는 상당부분 달라서 적지 않게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미니 일렉트릭은 기존 해치백 3도어 차량에 엔진 대신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요.

그런만큼 방지턱을 넘거나 스티어링휠을 돌려도 기존대비 묵직한 느낌을 전해줘 자연스레 승차감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미니 일렉트릭이 국내에 처음 출시할 당시 주행거리 수치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있었던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오너들은 평균적으로 18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며 길면 200km정도 타신다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주행거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단거리에 최적화된 전기차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주행거리가 비교적 짧은 분들이 장보러 마트에 가거나 출퇴근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집에서 충전이 가능하신 분들에게 저는 미니 일렉트릭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전기차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충전에 대해 누구보다 민감하게 살펴보시니까요.

 

 

 

4세대 모델은 기존대비 주행거리가 2배 이상 늘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현행 3세대 모델이 나온지 어느덧 9년이 다 된 시점에서 전기차 모델이 나왔기에 구조적 한계가 있었을 것입니다.

 

 

 

 

미니 해치백 모델이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바뀌는 편이라 가격이 꽤 인상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위에 말씀드린 부분에 해당된다면 가성비로 접근하여 현행 모델을 합리적으로 만나보는 것도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니는 기본적으로 판매및 출고 경험이 풍부한 세일즈에게 구매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지역별로 보조금도 상세히 알려줄 수 있으며, 직접 경험해본 입장에서 솔직하게 알려드릴 수 있으니까요.

클릭시 바로 통화로 연결됩니

 

 

현행 미니 일렉트릭은 이번달이 마지막이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이태헌 주임에게 연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J의 자동차 이야기 글을 보고 연락드렸습니다 이렇게 먼저 말씀드리면 기본적인 혜택에 플러스 알파까지 경험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세대 모델이 2024년 출격 대기중인 시점에서 현재 그 모습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전동화 모델을 염두해두고 개발한만큼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진, 글: DJ

 

 

 

본 포스팅은 차량을 직접 촬영하여 솔직한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