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경기

BMW X5 리뷰 '내가 최고다'

DJ CAR 2023. 6. 7. 09:22
반응형

명차라는 것은 쉽게 부를 수 있는 단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아야하는 것은 물론,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가면서도 브랜드는 그만큼 신경을 써서 만들어야 탄생하는 차량입니다.

 

 

 

1999년, BMW는 이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단숨에 스포츠 SUV의 선구자가 되었고 지금까지 'The Boss'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는데요.

오늘 만나보실 모델은 이름난 프리미엄 SUV, 2023 BMW X5입니다.

 

 

 

 

현행 X5는 4세대로 2018년에 처음 등장했으며, 머지않아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징적인 부분이라면 그동안 BMW 모델들의 교체 주기가 7년정도였는데 3세대에 와서는 비교적 빠른 편인 5년만에 완전 변경을 하여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변경되었죠.

 

 

 

 

X5에서 볼 수 있는 레이저 라이트는 초기형에는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에만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했었는데 꾸준히 상품성 개선을 거치면서 엔트리급인 X라인에서도 기본적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죠.

덕분에 차량의 디자인 완성도는 높아졌고 소비자들은 보다 좋은 가격으로 이 고급 레이저 라이트가 장착된 차량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모델은 X라인인데 이전에는 20인치 V스포크 휠이 장착되었지만 현재는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가 장착된 21인치 Y스포크 휠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지금 보고 있는 이 휠의 디자인이 고급스러우면서도 BMW 특유의 스포티한 인상까지 모두 갖고 있어서 가장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5m에 가까운 전체 길이는 X5를 더욱 크고 터프한 인상으로 만들어주며, 3m에 근접한 휠베이스 수치는 7인승까지 감안한 차량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3열 글라스의 크기까지 더 컸으면 좋겠지만 우리에게는 X7이라는 빅보이가 있죠.

 

 

 

 

X5는 뒷모습으로와도 남다른 포스를 자랑하는 편인데요.

크고 거대한 테일램프는 물론 X라인임에도 스포티한 요소들이 많이 함축되어 있는게 큰 특징이죠.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비교적 단순한 편이지만 시인성이 매우 좋은 편에 속합니다.

부분변경 모델의 디자인을 보고 나니까 현행 모델의 스타일이 저에게는 더 맞는 것 같네요.

 

 

 

 

실내로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버네스카 가죽 시트와 스왈오브스키 '크리스탈 변속기'가 눈에 들어오는 편입니다.

다만 전반적인 실내 디자인은 현재 BMW의 것과는 상당부분 차이점이 존재하죠.

 

 

 

 

전반적인 센터페시아의 디자인은 첨단과는 거리가 있어보이지만 그럼에도 전자식 계기판부터 센터 디스플레이까지 아낌없이 들어간 모습입니다.

또한 이 실내 디자인은 기능들을 사용하는데 익숙한 편이기에 새로운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분들에게는 이 디자인이 더 나을 것이라 생각되죠.

 

 

 

 

2열로 오면 현재 모델은 7인승인만큼 5인승과는 차이점이 존재하는데요.

별도로 시트의 각도가 조절이 가능하여 이 부분에 있어서는 5인승대비 확실한 장점으로 다가오는데 기본적으로 2열의 레그룸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트렁크로 오면 골프백 4개가 적재될 것 같은 느낌의 공간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3열 시트의 활용도는 높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처럼 시트를 접고 다닐 것 같네요.

 

 

전시 차량은 X5에서도 가장 엔트리급에 속하는 xDrive 30d xLine인데요.

직렬 6기통 3리터 싱글 터보 디젤 엔진이 장착되며 엔진의 최고 출력은 286마력에 66.3kg.m라는 최대 토크의 수치를 자랑합니다.

 

 

 

 

이전에 X5 모델을 30d부터 M50i까지 모두 경험해본적이 있었는데요.

에어 서스펜션이 컴포트 모드에서는 푹신푹신하면서 편안함 승차감을, 스포츠 모드에서는 단단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참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면서도 엑셀 페달을 밟자마자 튀어나가는 이 응답성은 물론 터보렉이 거의 없다고 느껴질만큼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있어서 왜 항상 상위권에 속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X5는 처음 출시한 1999년부터 스포츠성을 겸비한 SUV만 20년 이상 만들었기에 노하우라는 부분에서도 쉽게 무시할 수 없죠.

 

 

 

X5의 부분변경 모델은 2023년 10월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미 환경부 인증까지 벌써 마쳤기에 출시 시기가 생각보다 더 앞당겨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2024 BMW X5의 특징이라면 그동안 40d라는 모델이 존재했었지만 30d에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함으로써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M50i는 BMW M의 S63 엔진으로 변경되면서 M60i로 바뀔 예정입니다.

클릭시 통화로 연결됩니다.

 

그렇다면 지금 보고 계시는 X5의 경우, 시기상 각종 프로모션과 함께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 프리미엄 SUV를 만나볼 수 있게되는데요.

보고 계시는 X5나 새로운 X5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김경철 대리에게 연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추후에 차세대 X5이 출시되면 또 다양한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현행 모델의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에 새로 나올 예정인 모델 역시 기대가 되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글: DJ

 

 

 

 

본 포스팅은 전시장의 촬영 동의를 얻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