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명차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던 마이바흐.
지금이야 벤츠 산하에서 다양한 마이바흐 모델이 나오면서 일종의 벤츠만의 고급 모델이라는 개념으로 자리잡게 되었지만 57, 62와 같은 차량이 나왔을 때까지만 해도 실로 어마어마한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었죠.
지금도 여전히 벤츠 안에서 마이바흐를 고급 모델로 두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가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마이바흐라는 이름을 다시금 되살린데에는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전까지 세단에만 있었던 마이바흐를 벤츠에서는 SUV 모델에서도 접목을 시켜 S클래스에 마이바흐 모델이 있는 것처럼 GLS클래스에도 역시 마이바흐 모델을 만들게 되죠.
시작하기에 앞서 GLS 600 마이바흐에 다양한 혜택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600 4MATIC Manufaktur
V8 4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48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
외장 컬러: 에메랄드 그린/모하비 실버
실내 컬러: 크리스탈 화이트/브라운 라이트 라임 우드
최고 출력: 557마력
최대 토크: 74.4kg.m
가속 성능: 4.9초
공인 연비: 6.2km
판매 가격: 29,900만원부터(메뉴팩쳐 모델 기준)
GLS 마이바흐를 검색하다보면 모델이 한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기본 모델보다 약 3,700만원 가량 더 비싼 매뉴팩처 모델은 무엇일까요?
우선 매뉴팩처의 뜻은 산업 자본가가 임금 노동자들을 고용하여 도구, 작업장, 원재료 따위의 생산 수단을 제공하고 그들의 수공 기술을 이용하여 생산하게 하였던 제도라고 합니다.
GLS 600 마이바흐 매뉴팩처 모델은 기존 GLS 600 마이바흐와 다르게 투톤 컬러가 적용되며, 익스클루시브 가죽 패키지를 더한 조금 더 특별한 차량이죠.
특히나 이 투톤 컬러는 정말 마이바흐의 상징과도 같기에 실제로 보면 그 포스가 대단하다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더군요.
GLS 600 마이바흐는 현존하는 에어 서스펜션중에 가장 진보적인 기술이 들어간다고 평가받는 'E-ABC'가 기본적으로 탑재됩니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이라고하는 이 서스펜션은 차량을 자동으로 들어올려 보고 있으면 자동차가 마치 춤을 추는듯한 모습을 연출해주며, 보통 롤링과 같은 충격 흡수나 험로 탈출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이 모습을 실제로 한번이라도 제대로 본다면 상당히 신기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마이바흐라고 하면 대체적으로 뒷자리에서 내리는 모습을 많이 상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주변에서 S600 마이바흐와 같은 차량을 부부 두분이서 직접 타고 다니시는 모습을 많이 보기도 했고, 뒷좌석 시트에는 가방을 적재하여 일반적인 차량처럼 타고 계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제가 생각할 때 GLS 마이바흐도 역시 뒷좌석 의전용은 물론이고 직접 운전하고 다녀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는 2023년 4월에 GLS의 부분변경 모델 공개되어 국내에 2023년 11월 20일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자연스레 GLS 마이바흐의 부분변경 모델은 언제 국내에 출시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역시 계실텐데요.
우선 계획된 것은 다음 달인 2023년 12일이지만 언제든 미루어질 가능성이 있어 늦어도 2024년 초에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바흐와 같은 차량들은 대부분 법인 고객분들이 많이 구매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2024년 1월 1일부터 8천만원 이상의 가격을 가진 차량을 법인으로 구매할 경우, 연두색 번호판이 장착되어 프라이버시라는 부분에서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올해가 가기전인 지금 구매하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올해 구매한다면 여전히 하안색 번호판이 장착되어 타고 다닐 수 있으니까요.
또한 부분변경 모델이 나온다면 현재보다 가격이 더 올라 시작 가격이 3억원대로 변경될 가능성이 역시 있기에 다양한 혜택을 가진 현재 모델을 구매하시는게 상황에 따라 더 좋을 수도 있죠.
공개된 디자인을 봤는데 큰 차이는 없어서 저는 현재 모델의 디자인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해요.
예전부터 마이바흐를 포함한 벤츠는 별도의 할인이 없기로 유명했는데요.
그러나 현재는 GLS 600 마이바흐 기준으로 재고가 넉넉한 것은 물론이고 원하는 컬러에 옵션 조합까지 찾아서 출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어제 GLS의 부분변경 모델이 등장하면서 마이바흐 모델 역시 부분변경 모델이 추후 등장할 예정인만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GLS 마이바흐를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지금이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네요.
벤츠이 고급 브랜드이자 고급 사양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바흐.
마이바흐도 벤츠 공식 전시장에서 역시 동일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그러나 반드시 알고 계셔야할 부분은 브랜드 내에서 가장 높은 가격대를 자랑하는만큼 차량을 구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구매 후, 나는 어떤 서비스를 받는지 역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을 구매하고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바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에서 믿을 수 있는 영업사원에게 구매하면 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통이 원활하고 다양한 차량을 판매한 경험이 있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존재하는 영업사원을 찾으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M군형과 최근에 함께 방문했을 때 친절함은 물론 당일 출고 고객이 있는 것을 직접 확인했는데 이선우 과장이 여러모로 정성스럽게 잘 챙겨주시더라고요.
DJ의 자동차 이야기 글을 보고 연락드립니다 먼저 이렇게 말씀하신다면 GLS 마이바흐를 지금까지 알려진 특별한 혜택은 물론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차량을 만나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차량을 직접 촬영하여 솔직한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동차 구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컨 노틸러스 풀체인지 리뷰 '찢었다... 미국차' (1) | 2023.11.28 |
---|---|
아우디 SQ5 스포트백 리뷰 '가장 합리적인 마지막 기회' (0) | 2023.11.23 |
아우디 A3 40TFSI 프리미엄 리뷰 '작지만 강하다고' (0) | 2023.11.17 |
벤츠 GLE53 AMG 쿠페 리뷰 '기회는 쉽게 오지 않는다' (2) | 2023.11.14 |
쉐보레 트래버스 리뷰 '거대함의 끝' (0) | 2023.11.10 |